모사모

[정보공유] 여성 탈모증에 대해 알아야할 다섯가지 사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7-12 12:05 조회467회 댓글0건

본문

유방절제수술보다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더크다는 여성 탈모증.이런 여성탈모증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실은 무었일까?미국 지역신문인 마이애미 헤럴드사에 실린 내용을 요약 전달한다.


1.미국 팝가수인 브리트니 스피어즈는 본인이 선택해서 삭발을 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여성의 탈모증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미국 피부과학회에 의하면 미국에서 광범위한 탈모증으로 고민하는 여성은 약 3천만명이라고 한다.


2.모발은 골수 다음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 중 하나 두피에 있는 모발 수는 평균 10만개,하루 평균 빠지는 모발수는 15~50가닥이다 하루에 100개이상빠지면 탈모증을 자각하게 된다고 한다.


3.한달동안 자라는 모발길이는 0.5인치(약1.3cm)정도이며 이모발은 평균 2~6개월 가량 지속된다 모발 성장이 쉬는 시기인 휴지기가 지나면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는데 유전적인 영향을 받는 여성 탈모증 환자의 경우 이 시기를 안드로겐이 방해하여 탈모가 발생하게 된다 이런 탈모증을 남성형 탈모증이라고 한다
4.일부 자가면역질환은 원형탈모증을 유발하여 이외에도 임신,안전하지 않은 다이어트,수술이나 스트레스도 휴지기탈모증을 불러올수 있다 갑상선장애 ,빈혈,기타 약물도 탈모증을 일으킬수 있다.


5.여성탈모증에 가발 이외에도 세포대사를 자극하고 손상을 복구하는 레이져 요법등의 비외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메토즈 트래피즈시술로 가늘어지는 모발과 이식 모발 사이의 공간을 메울수 있으며 이외에 여러 강화요법으로 모발선 복구가 가능하다 미국에서 이런 시술을 받는데 드는 비용은 7백불~2천불선이라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